김한석님의 Pitts Special 제작기


김한석님께서 보내주신 Pitts Special 제작기입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받은 도면을 130% 확대하여 기체를 제작하고 계십니다. 제작사진을 보니
역시 우리나라에 은둔 고수님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멋진 완성기체 기대하겠습니다. 자료 보내주신 김한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김한석님께서 사용하신 Pitts 도면 다운받기(pdf 파일)

자재는 100% 발사판이네요. 몇 mm 일까요? 1 ~ 1.5mm 정도 되어 보입니다.




Pitts Special의 생명은 역시나 볼륨감 넘치는 동체에 있습니다. 미스코리아 감입니다.




기자재들이 보이네요. 코캄 초소형수신기와 코캄 초미니서보 같아 보입니다. ESC 는 GWS ICS-100, 모터는 GWS EDP-50XC 입니다.






완성되어 갑니다.




배를 드러낸 미스 Pitts 양


오우, 이런건 '탑 씨크릿(TOP SECRET)' 인데......


짜잔~ 이제 예쁘게 색칠하는 일만 남으셨네요. 프로펠러는 이미 도장 끝~


휠팬츠는 언제봐도 탐이 납니다.






2003.11.12

드디어 Pitts 가 예쁘게 꽃단장하고 시험비행 준비를 마쳤습니다.

기본 바탕은 정열의 '빨강' 입니다. 아크릴 스프레이를 사용하셨다고 합니다.












연지 찍고 분 바르고..... 앗, 날개의 장선까지....음...좋아요!


이 부분에서는 '헉!' 하는 짧은 감탄사까지...... 계기판이 보이십니까?


전원 넣으면 바늘들이 금방이라도 움직일 것 같습니다. 놀랍습니다.






저울까지도 예뻐보이는군요. 전비중량이 110g 이라고 하십니다.


처녀비행을 기다리며 날개를 쉬고 있는 Pitts Special.




정말 멋진 작품 잘 보았습니다. 부서질까 아까워서 못 날릴 것 같습니다. 그래도 김한석님께서 꼭 비행을 하실거라고 합니다.
부디 예쁘게 잘 날아주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무견적 비행은 무엇보다도 필수입니다. 비행사진 기다리겠습니다.^^

보잘 것 없는 프로젝트룸에 좋은 자료 보내주신 김한석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