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5 제작기



스팬 : 330mm
목표중량(배터리 포함) : 30g
모터 : N-20 4.2:1 감속
프로펠러 : 12cm 고무동력기용 프로펠러
배터리 : 리튬폴리머 210mAh 1셀
수신기 : RFFS-100(ESC, 액츄에이터 드라이버 내장)
러더, 엘리베이터 사양

그간 업데이트가 뜸했습니다. 제작기는 없지만 RFFS-100 시스템을 이용한 에일러론 버전 스케일 복엽기 비행에
실패하고 SE-5 제작에 착수했습니다. 현재 포커 DR-1 삼엽기와 동시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SE-5 제작기가 마무
리 되면 바로 포커 DR-1 삼엽기의 제작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SE-5 와 DR-1 의 공중전을 염두에 두고 제작
하는 것입니다. 리본따기 등의 공중전(DOGFIGHT)을 진행해 볼 계획인데 조종도 조종이지만 기체의 추력에 충분
한 여유가 없어 실감나는 상황을 재현하기는 좀 힘들것 같습니다. 1차 세계대전 당시 명성을 날렸던 두 기체의
비행을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시간이 될 듯 합니다.
초소형 스케일 전투기의 공중전 프로젝트는 시작됩니다......




두장의 주날개 뼈대입니다. 앞전 3mm, 뒷전과 스파는 2mm, 리브는 0.8mm 발사입니다.


동체 골격은 2mm 발사로 구성됩니다. 아직 뼈대 미완성입니다.


0.8mm 발사판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커버링 대신 모형용 스프레이와 에나멜로 색칠을 했습니다.


두장의 날개를 지지하는 지지대가 위치할 부분의 리브에는 2mm 발사로 덧대어 줍니다.


흰색 마이크로라이트를 이용해 커버링을 마친 모습입니다. 아랫면 윗면 모두 커버링했습니다.


모형용 스프레이로 색칠한 날개입니다. 윗면만 색칠합니다.


N-20 4.2:1 감속모터(감량을 위해 개조)와 12cm 고무동력기용 프로펠러입니다.


동체에 모터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사이드트러스트와 다운트러스트는 눈짐작으로 주었습니다.


엘리베이터 구동용 마그네틱 액츄에이터입니다. 뒤가 무거워지지 않도록 동체 내부에 리모트 방식으로 설치했습니다.


러더와 엘리베이터.


0.8mm 발사와 종이를 묽은 순간접착제로 적셔 만든 링키지 혼입니다.


동체뼈대 작업이 거의 끝났습니다. 다음은 동체 커버링과 채색입니다.


스프레이로 채색한 동체입니다.


모든 조립이 끝난 상태입니다.


SE-5 의 아랫면입니다. 시험비행 후 국기 등을 그려넣을 참입니다.
완성중량은 210mAh 리튬폴리머 1셀 포함 31g 입니다. 목표중량에서 1g 초과되었습니다.


윗날개의 윗면과 아랫날개의 아랫면에 영국군 마크를 그려넣었습니다. 붓으로 동그랗게 그리자니 쉽지 않습니다.